상세한 이용후기 감사드립니다.
이용하신 객실 하늘방은 산골의 17개 객실 중에서 가장 작은 객실입니다.
객실내부 천정과 벽면 전체가 황토, 모래, 짚의 천연재료로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벽과 천정에서 황토가 조금씩 떨어집니다. 그리고 천정 틈새에 아주 작은 거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좋은 환경을 곤충들이 먼저 알기 때문이며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이런 환경을 청소상태가 좋지 않다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시멘트에 황토 조금 넣어 모양만 황토집을 만들면 흙도 안떨어지고 거미도 살지 않아 관리하기 편합니다. 수고스럽지만 몸에 이로운 집이냐 몸에는 이롭지 않더라도 깨끗하고 보기 좋은 집이냐 션택의 문제입니다.
물론 몸에 이로우면서 보기 좋고 깨끗한 객실을 유지할 책임이 저희에게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더욱더 분발 하겠습니다.
산골의 모든 객실은 바닥이 황토라 침대는 없고 요솜에 황토염색한 커버를 사용하는 형태이며 요솜은 일반 더블 사이즈보다 더 큰 퀸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부터 이불은 1인용을 사용하였지만 요는 1인용을 사용하는 것이 쉬운 문제가 아니어서 2인용 기본에 요청하실 경우 여분의 침구를 더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이용하신 하늘방은 방이 적어 2인용 침구 2개를 깔 수도 없습니다)
사용하신 객실은 지름 3미터 원형의 2인 전용 객실이어서 외부조망을 위한 유리창도 없고 출입문은 머리를 숙여야만 하는 한지가 붙어있는 전통 세살문입니다. 나머지 16개 객실은 별도의 현관이 있고 정상적인 높이의 출입문이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다른 객실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골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입실 하루전, 입실 당일 이렇게 각각 필요한 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산골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대략 1/3에서 1/2 정도의 분들이 전화로 예약을 하십니다. 그러다 보니 홈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된 이용안내를 보시지 않아 코로나 관련, 예약취소 위약금관련, 펜션 이용관련 등 사전에 알려 드려야 할 사항들이 많아 장문의 안내문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지적하신 바비큐 이용시간도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만 확인하시지 않는 경우가 있어 안내문자에 추가 했습니다.
핀란드사우나는 아름다운 자연속에 동화되어 힐링을 하실 수 있게 계곡을 조망하며 이용하실 수 있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2번 사우나는 유리출입문 반대 벽면 전체를 통유리로 만들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처럼 내부에 커튼을 치고 프라이빗하게 이용하고 싶은 분도 있을 수 있어 계곡반대쪽 객실에 인접하게 설치하는 것도 적극 검토해 보겠습니다.
바비큐를 준비하는 주방의 마감시간이 7시라 안내를 담당한 직원이 그렇게 설명을 드린 것 같습니다. 그 일 이후로 주방마감은 정상적으로 7시에 하고 숯불은 상황에 따라 8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지적하신 개선사항들은 직원들과 공유해 더 개선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