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산골은 바닥이 황토로 되어 있어 침대를 사용하지 않고 황토염색을 한 바닥용 침구를 사용합니다. 이용하셨던 내음방은 4인 기준 최대 6인이 이용 가능한 객실이라 바닥용 요는 퀸사이즈(2~3인용)을 2인용으로 사용하고 이불은 개별로 준비해 드려서 바닥요 3개 이불 6개 베개 6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적 하신대로 구들방이 원형으로 되어 있어 화장실 한쪽 벽이 반대원형으로 내부로 들어와 있어 화장실 공간이 생각보다는 적으나 샤워를 못하실 정도는 아닙니다. 이는 구조적인 문제라 개선이 쉽지 않아 고민거리이긴 합니다.
2층 다락은 손님이 퇴실 후 청소를 당연히 합니다. 입실전 다락의 상태을 점검하는데 아마도 입실 점검이 빠진 듯 합니다. 아름다운산골이 자연속에 있고 창호가 옛날방식의 한지 창호를 사용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틈이 많아 중간에 날파리나 이름모를 곤충들이 죽은채로 발견되기도 합니다. 옛날 장석 형태의 문고리는 수시로 보수하지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잘 사용하지 않은 것이라 너무 힘으로 움직여 문고리가 빠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에 요즘은 개선된 나사로 고정하는 문고리로 교체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침구가 더 필요하신 경우 소정의 세탁비를 받고 준비해 드립니다. 청소 관련 지적하신 점들은 직원들과 공유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