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neung Coffee Street

강릉 커피거리

자동차로 13분

VIEW INFO
경포해수욕장
오죽헌
경포대
방탄투어/향호해수욕장
주문진해수욕장
주문진항
정동진
강릉 커피거리
강릉 아르떼뮤지엄
샌드파인GC

Gangneung Coffee Street

강릉 커피거리

자동차로 13분

강원도 강릉시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단위에서는 최초로 커피 축제를 개최한 곳으로 1세대 바리스타인 커피 명장, 커피 박물관, 커피 거리, 커피 공장, 바리스타 아카데미 등 다양한 커피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 전문점 대부분이 로스팅을 하는 로스터리 카페로 성업 중인 명실상부한 커피도시입니다.

1980년대 초부터 커피 명소로 명성을 얻어온 안목 카페거리는 1990년대 들어서면서부터 국내 최고의 커피 명장들이 하나둘씩 모여들어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고 로스팅 기계를 들여놓고 자신만의 손맛을 낸 원두를 볶아내는 커피숍이 늘어나면서 전국 커피 마니아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기 시작하여 이곳은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났습니다.

커피거리로 자리매김한 안목 해변 일대에서는 바다를 그윽하게 바라보며 직접 내린 커피 한 잔을 맛볼 수 있는 카페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고 커피축제를 개최하는 등 최근 커피 도시로 급부상한 강릉지역의 커피숍이 횟집 수에 근접하는 등 강릉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커피 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원래 강릉커피거리는 자판기 커피가 유명했던 곳입니다. 자판기 커피 한 잔을 마시며 한적한 안목 해변을 벗 삼을 수 있어서 좋았던 시절이 있었으며, 그렇게 탄생된 강릉커피거리입니다. 강릉커피거리에 있는 커피 전문점들은 저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벗삼아 이색 테마 매장들을 선보이며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강릉커피거리에는 드립 커피뿐 아니라 수제 디저트까지 있어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까지 입점해 있어 멋진 동해바다를 감상하며 향긋한 커피도 즐길 수 있습니다.